본문 바로가기

세계지리답사/그리스

그리스 아테네 헤파이스토스 신전

 

헤파이스토스 신전(Hephaistos) - 사진을 클릭하면 360도 vr파노라마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일정에 없던 아고라를 가기위해 일행과 떨어졌다.

아고라 입구 매표소, 아크로폴리스 표가 있냐고 물어보는 것 같다. 어제 갔었는데 현재 갖고 있지 않다고 하니 4유로 내라 한다. 시간이 없는 관계로 자세히 천천히 느끼며 돌아볼 여유가 없었다. 먼저 아그리파 음악당으로 갔다. 음악당 입구에 세 개 조각상만이 남아있다. 한컷 찍고... 멀리서 보아도 잘생긴 신전 하나가 보인다. 헤파이스토스 신전이다.

 

언덕으로 나 있는 길을 올라 헤파이스토스(Hephaistos) 신전으로 갔다. 이 신전은 다른 건축물들과 달리 고대 그리스 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고전적이며 웅장하다. 헤파이스토스는 장인(匠人)의 신으로, 고대 그리스의 도자기 산업과 제철업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 신전은 기원전 449년에 처음 지어지기 시작했고, 420년에 건축이 재개되었다. 도리아식의 기둥이 가로 6개, 세로 13개 세워져 있다. 건물 내부의 지성소에는 헤파이스토스 신상이 모셔져 있다. 이 신전은 헤파이스토스 신전 외에 테세이오(Theseio)라고도 불리는데, 그것은 신전 장식에 헤라클레스와 그리스의 영웅 테세우스의 업적이 묘사되어 있기 때문이다.

 

 

 

 

'세계지리답사 > 그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테오라  (0) 2015.08.23
델피 그리고 올리브밭과 수로  (0) 2015.08.22
산토리니 VR투어  (0) 2015.08.19